분야를 선택해 주세요.
위치(지역)별로 호출 집중도 및 실시간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원활한 차량 배정을 위한 호출 이용료입니다.
● 이용료
구분 | 이용료 |
---|---|
i.M 택시 | 최소 0원 ~ 최대 3,000원 |
i.M의 기본요금은 서비스 별 신고된 요금체계에 따르며, 사전확정요금으로 운행됩니다.
- 즉시호출
[i.M 화이트]
-
· 기본요금 : 750M까지 5,500원
심야 (22:00 ~ 23:00 : 750M까지 6,500원)
심야 (23:00 ~ 02:00 : 750M까지 7,000원)
심야 (02:00 ~ 04:00 : 750M까지 6,500원) - · 거리요금 : 110m당 100원
- · 시간요금 : 30초당 100원
- · 탄력요금 : 최소 0.7배 ~ 최대 4.0배
-
· 기타 :
심야(22:00~23:00 할증 40%)
심야(23:00~02:00 할증 50%)
심야(02:00~04:00 할증 40%)
[i.M 하이 블랙]
- · 기본요금 : 750M까지 7,000원
- · 거리요금 : 85M당 100원
- · 시간요금 : 24초당 100원
- · 탄력요금 : 최소 0.7배 ~ 최대 4.0배
- · 기타 : 플랫폼 호출만 가능 (심야 할증 없음)
- ※ 시간/거리 완전동시병산제가 적용되며, 시외할증은 없습니다.
- ※ 탄력요금은 수요의 집중도 및 실시간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됩니다.
- 예상 요금 산정은 GPS 기반으로 시간과 거리, 속도를 계산으로 하고 있으며 교통상황을 반영하여, 요금을 사전에 확정하여 운행합니다.
- 확정 요금은 앱(App) 내 호출 시 '이용 확정 금액'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i.M 앱에서 카드 등록 후, 자동 결제로 호출을 하면, 별도 카드 없이 등록된 카드로 i.M 택시에서 간편하게 택시비가 자동 결제 됩니다.
카드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[카드 등록 및 변경 방법]
- 1. i.M 앱(App) 실행 및 로그인
- 2. 좌측 상단 메뉴 → 결제 관리 → 카드 등록하기
- 3. 카드번호 / 유효기간 / 비밀번호 / 생년월일 / 카드 별명 입력 후 저장
- ※ 결제 완료 후에는 해당 결제 건의 결제 방법 변경이 불가합니다.
- ※ 법인 카드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.
차량 내 카드 단말기를 통해 카드로 결제하거나 현금으로 지불하는 결제 형태를 말합니다.
호출 시 출.도착지에 따른 요금을 확정지어 결제 후 호출하게 되므로 별도의 추가 요금은 없습니다. 단,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하차 시 재정산(재결제)이 될 수 있습니다.
재정산(재결제) 케이스
- 호출 정보(출.도착지)가 변경되는 경우
- 호출 정보 외 경유지가 추가된 경우
- 유료도로 통행료가 발생한 경우
호출 시 출.도착지에 따른 요금을 확정지어 결제 후 호출하게 되므로 별도의 추가 요금은 없습니다. 단,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하차 시 재정산(재결제)이 될 수 있습니다.
재정산(재결제) 케이스
- 호출 정보(출.도착지)가 변경되는 경우
- 호출 정보 외 경유지가 추가된 경우
- 유료도로 통행료가 발생한 경우
호출 시 출.도착지에 따른 요금을 확정지어 결제 후 호출하게 되므로 별도의 추가 요금은 없습니다. 단,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하차 시 재정산(재결제)이 될 수 있습니다.
재정산(재결제) 케이스
- 호출 정보(출.도착지)가 변경되는 경우
- 호출 정보 외 경유지가 추가된 경우
- 유료도로 통행료가 발생한 경우
호출 시 출.도착지에 따른 요금을 확정지어 결제 후 호출하게 되므로 별도의 추가 요금은 없습니다. 단,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하차 시 재정산(재결제)이 될 수 있습니다.
재정산(재결제) 케이스
- 호출 정보(출.도착지)가 변경되는 경우
- 호출 정보 외 경유지가 추가된 경우
- 유료도로 통행료가 발생한 경우
호출 상태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, 아래와 같습니다.
"개인/비즈니스" 호출 시
- 자동결제
- 현장 직접결제
"서울엄마아빠택시" "매직라이드" "매직찬스" 호출 시
- 자동결제
배차이후 "출.도착지 변경", "경유지 추가", "통행료 발생" 등의 변경 사항이 생기게 되면, 하차 시점에 변경 된 사항을 포함하여 다시 결제하게 됩니다.(탑승 전 결제한 요금은 승인 처리 후 결제 취소됩니다.)
이때, 카드 이슈(한도 초과 등)가 생기는 경우, 결제가 실패될 수 있습니다.
※ 결제 실패한 요금은 추후 결제가 가능하며, 앱內 메뉴 → 운행이력 메뉴를 통해 실패한 요금의 결제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.
중도하차 하시는 경우, 하차 시 재정산(재결제)를 통해 선결제 하신 요금은 환불되며, 하차지점에 맞는 요금으로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.
배차 완료 시 일정시간(호출서비스 : 2분 후 / 예약서비스 : 10분 후)경과 후 취소를 하시면 취소수수료가 발생되며, 잔액부족/한도초과 사유로 취소수수료 결제가 실패하는 경우 앱에서 결제를 해주셔야 이전에 결제하신 운행요금이 환불처리 됩니다.
▶ 자동결제 실패 시
- "목적지 변경", "경유지 추가", "통행료 발생" 등으로 추가 요금이 발생하여, 하차 시 재정산 진행 중 결제 카드의 이슈(한도 초과 및 잔액 부족) 등으로 자동결제 실패 시 해당 탑승 건은 미수금(미결제 요금)으로 처리 및 등록되며, 앱을 통해 납부가 가능합니다.
※ 자동결제 호출의 경우, 지니(기사)님께 따로 현장 결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▶ 이중결제 시
- 자동결제가 되었음에도 현장에서 카드 혹은 현금을 지불하여 이중결제가 발생된 경우, 중복 결제로 발생한 추가 금액은 확인 후 환불 처리됩니다.
※ 카드 취소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영업일 기준 2~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
조금 더 빠른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앱(App)내 1:1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i.M 택시 이용요금에는 운행요금 외 다른 요금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.
톨게이트 및 유료도로의 통행 요금, 주차 요금 등의 추가 요금 발생 시 이용 요금에 합산되어 결제되며 영수증에 '통행 요금' 항목으로 통합 기재됩니다.
쿠폰의 사용 방법 및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.
[사용 방법]
- - 종이 쿠폰 사용 시 : 앱(App) 좌측 상단 메뉴 → 쿠폰함 → 쿠폰 번호 등록 후 요금 결제 시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- - 앱(App) 내 쿠폰 사용 시 : 호출 전 결제수단 페이지에서 쿠폰 → 적용 가능 쿠폰 선택 → 적용하기 → 예상 금액 확인 후 호출해 주세요.
[유의 사항]
- 쿠폰은 차량 호출 시 직접 선택하여 적용 가능합니다.
- 결제 및 탑승이 완료된 건에는 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. (주행 중 쿠폰 적용 가능)
- 할인 금액보다 운행 요금이 적은 경우 차액은 환불이 불가합니다.
- 쿠폰별 사용 기간이 상이하며 사용 기간이 만료된 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.
-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 사용 불가합니다.
현장 "직접결제 및 현금"으로 결제하시는 경우, 하차 시점에 지니님께 요청하여 영수증을 발급받으셔야 하며,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 하시는 경우, 앱內 "메뉴 > 이용내역" 메뉴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[현장 직접결제 및 현금 결제 시]
- 목적지 도착이후 지니님께 "종이 영수증" 요청 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[앱內 등록카드로 자동 결제 시]
-
앱 영수증
- i.M 앱(App) 실행 후 좌측 상단 메뉴 → 이용 내역 → 해당 결제 내역 →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영수증이 고객님의 휴대기기 사진첩에 바로 저장됩니다. -
신용카드 영수증
- 계정 內 등록된 메일주소로 발급이 가능하며, 메일주소 미등록 시 메일주소 등록 후,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※ 앱 메뉴 -> 내 정보 -> 이메일
- i.M 앱(App) 실행 후 좌측 상단 메뉴 → 이용 내역 → 해당 결제 내역 [⋮] 클릭 후, "신용카드 영수증 발급" → 이메일 주소로 발급 받기
아래 방법으로 1년간의 이용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i.M 앱 (App) 실행 후 좌측 상단 메뉴 → 이용 내역
* 호출 취소건은 이용내역에서 제외됩니다.
i.M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문제로 인해 환불이
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유선 연락 또는 앱(App) 내 1:1
문의하기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.
i.M 과실로 확인 시 부분 또는 전체 환불이
진행됩니다.
모든 요금 환불은 카드 승인 내역에서 부분 또는 전체
취소로 진행되며 현금 환불은 불가합니다.
카드사 사정에 따라 환불 완료까지 시일 소요되며
카드사마다 취소 기간은 상이 할 수 있습니다.
단, i.M의 과실이 없거나 주관적인 부분으로 환불을
요청하는 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.
목적지 도착 후 요금이 "자동 결제"되는 과정에서 카드의 이슈로(한도초과, 잔액부족, 유효기간 만료 등) 결제가 실패하는 경우, 해당 탑승내역은 미수금(미결제 요금)으로 처리 및 등록됩니다.
미결제 요금은 앱을 통해 납부가 가능하며 앱 內 등록된 카드로 납부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.
[앱 內 이용내역 메뉴에서 진행]
미결제 요금이 생성되면 이를 납부하기 전까지는 문자로 납부 안내가 진행되며, 아이.엠 서비스 이용은 제한됩니다.
재결제를 위한 카드 잔액 충전/ 등록 카드 변경 등을 통해 미결제 요금을 납부하시면 그 때부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카드 등록 (추가/삭제)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[카드 등록 및 변경 방법]
- 1. i.M 앱(App) 실행 및 로그인
- 2. 좌측 상단 메뉴 → 결제 관리 → 카드 등록하기
- 3. 등록 및 수정 진행
※ 법인 카드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.
-
결제 관련 문의는 아래 메뉴로 이동하시어 접수해주시면, 신속히 문제해결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-
i.M의 고객센터는 아래와 같이 24시간 운영으로 고객님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[상담 채널]
-
1. 상담 채널
- 대표번호(1688-7722)
- (평일) 09 ~ 18시까지 "유선 상담"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, 고객님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-
2. 1대1 문의 채널
- 24시간 운영
- i.M 앱(App) 실행 및 로그인 → 좌측 상단 메뉴 → 고객지원 → 1:1 문의하기
문의사항을 결제 관련으로 선택 후 내용 남겨주시면 상세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
1. 상담 채널
-
앱(App) 내 등록해놓으신 결제 카드의 한도초과, 잔액 부족, 사용불가카드 등의 사유로 현재 등록된 카드가 결제가 불가능하여 자동결제로 호출 하실 수 없는 상태입니다.
결제 가능한 다른 카드로 변경 후, 재호출 해주시기 바랍니다.
차량 호출 및 예약 후, 차량이 배정되기 전에 취소하시는 경우, 별도의 "취소수수료"는 없습니다.
호출 및 예약 후, 차량이 배정된 후에는 취소 하시는 시점에 따라 "취소수수료"가 차등 부과될 수 있으며, 자세한 내용은 " 유료서비스 상세 내역 "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호출과정 중에 확인이 가능하시며, 확인하시는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.
앱에서 도착지 설정 하신 후 [차량 선택] 화면에서 1차적으로 확인이 가능 하시며,
차량 선택 후 [호출 정보 확인] 페이지에서 예상 요금 부분에서 2차적으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.
또한, 차량 탑승 후 목적지로 이동하시는 화면에서 3차적으로 확인이 가능 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- ● 차량 선택
- ● 호출 정보 확인
- ● 목적지 이동